주요사업안내
주요사업안내 경영정보

대표전화
자금조달방법 신주발행 코스닥 등록 전환사채 발행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인력조달-고급인력 유치 인력조달-병력특례연구원제도활용
인력조달-외부인력에 대한 스톡옵션 교수/연구원의 임직원 활용
벤처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연구·기술 및 경영인력의 유치를 지원하기 위하여 정부에서는 병역특례연구요원제도 개선, 외부인력에 대한 스톡옵션제도 도입 및 교수 ·연구원의 임·직원 채용 지원제도(교수등의 겸직허용)등 다양한 인력 Pool 시스템을 가동중에 있다.

1998년 10월말「병역법 시행령」을 개정하여 벤처기업(기업부설연구소 보유에 한함)에 대하여 병역특례기관 지정횟수를 년1회에서 년2회로 확대함과 아울러 병역특례전문연구요원은 의무종사기간(2년) 이내에도 벤처기업으로의 전직할 수 있도록 허용하였다.

새로운 형태의 스톡옵션제도는 1999년 4월「벤처기업육성에관한특별조치법 시행령」개정으로 시행되는 제도로 그 주요내용은 스톡옵션대상을 현행 당해법인 임직원에게만 허용하던 것을 벤처기업(거래소 및 코스닥 상장기업 제외)에 대해서는 당해법인 임·직원이외에 교수, 연구원, 회계사, 세무사, 변호사등으로 확대토록 하였고, 스톡옵션을 부여받은 자에 대해서는, 옵션행사시 받은 주식에 대하여 소득세를 비과세하는 것이다.

교수·연구원의 임직원 활용제도는 1998년 12월 개정된「벤처기업육성에관한특별조치법」에 의하여 도입된 제도로서 벤처기업이 필요로 하는 해당분야 교수·연구원과 임·직원으로의 채용을 협의한 후 채용하는 제도이다. 이때에 그 교수 및 연구원은 당해 소속기관의 장(대학의 장, 연구기관의 장)으로부터 겸직허가를 받아야 한다.
< 고급인력 조달방안 >
배너전체보기
센터소개 커뮤니티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GumiBIC 관련사이트